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출시되자마자 품절 대란! 소형 빔프로젝터 삼성 '더 프리스타일'

테크

by 만두it 2022. 6. 15. 11:58

본문

삼성은 제품을 디자인하고 마케팅하는 법을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CES 2022에서 발표된 프리스타일 프로젝터는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다른 빔프로젝터와 달리 작은 크기와 편리한 휴대성이 한 몫했습니다. 하지만 프리스타일은 다른 제품과 차별화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지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빔프로젝터를 구매하는 소비자도 많아지고 시장 역시 커지면서 다양한 가격대와 성능을 지닌 제품들이 시장에 꾸준히 출시되고 있습니다. 비슷한 제품들, 비슷한 성능인 것 같은 빔프로젝터 제품들 사이에 눈에 띄는 제품은 삼성 더 프리스타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가격은 타 빔프로젝터에 비해 높게 형성되어 있지만, 활용성이나 휴대성 등을 따져보면 충분히 시장성이 있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삼성에서 출시하는 만큼, 사후관리나 다른 삼성 기기와의 연동성 또한 뛰어날 것이라고 자연스럽게 생각됩니다. 

구성품은 더 프리스타일 본체와 C to C 케이블, 어댑터 그리고 리모컨이 있습니다. 가격에 비하면 상당히 단출한 구성이지만, 필요한 제품은 다 담겨 있습니다. 포장 또한 견고하기 때문에 이동 시 박스 그대로 다녀도 큰 문제없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더 프리스타일의 해상도는 FHD(1920 X 1080)입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군과 비교했을 때 4K가 미 지원되는 건 좀 아쉽게 느껴집니다. 같은 가격대의 타사 제품들이 1000안시 루멘에 4K까지 지원하는 것을 생각한다면 스펙에서는 많은 아쉬움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뛰어난 휴대성과 빠른 오토 키스톤 기능, 높은 호환성 등이 이러한 단점을 충분히 커버하고 있다고 느껴집니다. 

하지만 다른 제품보다 뛰어난 점도 분명 존재합니다. 타 빔프로젝터는 영화나 스포츠 시청 등 설치한 후 용도를 다한다면 치워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더 프리스타일은 무드등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빔프로젝터이면서 인테리어 소품의 역할까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더 프리스타일은 뛰어난 호환성과 더불어 상하좌우의 자동 키스톤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어느 곳에 투사하더라도 더 프리스타일이 자동으로 화면의 비율과 수평을 맞춰줍니다. 화면의 크기는 30-100%까지 조절 가능하며 투시 거리가 2.7m일 때 254cm의 화면 구현이 됩니다. 또한 삼각대, 받침대 등 별도의 장치의 도움 없이 다양하게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최대 180도 각도 조절이 가능하기에 누워있는 상황에서는 직접 천장에 투사하여 편리하게 원하는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휴대성이 강조된 제품이지만, 충전식이 아니라는 점은 좀 아쉽습니다. 항시 전원을 연결해놓고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 치명적인 단점이라 생각합니다. 집에서 사용할 때에는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할 수 있지만, 캠핑이나 야외에서 사용할 때에는 사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해결 방법으로는 전용 배터리를 구입할 수 있지만, 추가 금액이 든다는 점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미사용 시 전용 덮개로 항상 덮어놔야 합니다. 오토 스크린 세팅 센서가 탑재되어있기 때문에 센서에 먼지나 이물질이 쌓이면 작동이 제대로 안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아쉬운 점은 FHD의 해상도와 낮은 밝기로 주변이 밝은 경우 시청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다른 기기들의 도움 없이 단독 실행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OTT 서비스에 미가입 상태라 할지라도 삼성에서 제공하는 Samsung TV를 통해 다양한 지상파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로 이용 가능한 유튜브도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동일한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다면 다양한 디바이스와 어렵지 않게 연동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SW의 스피커를 탐재하고 있지만 놀라운 수준의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나 사운드바를 별도로 사용하지 않아도 영화나 음악 감상에 전혀 문제없는 품질의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더 프리스타일의 공식 출고가는 119만 원입니다. 가벼운 무게와 미니멀한 디자인, 자동 키스톤 등 여러 특징이 있지만 높은 가격, 낮은 해상도 등 단점도 있는 더 프리스타일은 출시 후 소비자의 감성을 건드리며 큰 인기를 끈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