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이밍 노트북을 찾고 있다면, 훌륭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MSI Crosshair 17 - B12U'

테크

by 만두it 2022. 6. 15. 16:44

본문

 

최근 출시된 게이밍 노트북들은 인텔 12세대 CPU를 탑재했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MSI Crosshair 17 - B12U 노트북도 그중 하나입니다. MSI Crosshair 17 모델은 고성능 그래픽카드로 유명한 RTX 3070Ti를 탑재하여 뛰어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MSI Crosshair 17 - B12U 노트북은 게이밍 노트북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외부 상판은 메탈 소재를 적용하여 견고함과 튼튼한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멋스러운 헤어라인까지 합쳐지니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상판에서 볼 수 있듯이 옐로 컬러가 입혀져 어두운 컬러만 사용되었던 이전 게이밍 노트북들과는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한결 통통 튀는 디자인이 느껴집니다.

키보드는 오른쪽에 넘버 패드까지 들어간 풀사이즈를 적용하였습니다. 방향키 또한 게임을 즐기는데 방해되지 않도록 최적화된 사이즈로 들어가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7mm의 높은 키 트래블과 게임 시 자주 사용되는 WASD부분에 노란색 포인트 키캡을 적용했습니다. 스팩트럼 백라이트 LED를 통해 키보드 주변 옐로 포인트와 하나로 어우러져 보는 즐거움까지 플러스되었습니다. 

게임할 때 넓은 화면도 필수죠. 17.3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쾌적하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본체 크기는 전체적으로 작아 보였는데, 5mm의 울트라 씬 베젤을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양쪽 베젤의 크기를 최대한 줄임으로서 17.3인치의 대화면이 탑재되었는데도 불구하고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화면의 몰입감까지 챙겼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이라면 필수라 할 수 있는 고 주사율 지원도 당연히 됩니다. MSI Crosshair 17 - B12U의 디스플레이는 360Hz의 IPS 타입 패널을 탑재하였기 때문에 매우 부드러운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2.3ms의 빠른 응답속도 덕분에 빠르게 진행되는 게임 또한 스무스하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색감 재현율이 sRGB 100%이기 때문에 풍부한 색감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실제처럼 느껴지는 색감은 게임하는 동안 즐거움을 배로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IPS 패널이기 때문에 정면이 아닌 다른 각도에서 화면을 보더라도 선명하게 보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사운드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겠죠? 사운드 퀄리티도 다른 게이밍 노트북과는 다릅니다. MSI Crosshair 17 - B12U에서는 실감 나는 3D 사운드 기술인 Nahimic을 적용해 가상 7.1 채널 가지 지원합니다. 고급 음향 기기에 주로 적용되는 Hi-Res 오디오 규격의 DAC까지 탑재되었기 때문에 음악을 즐기시는 사용자분들에게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이 제품을 추천하는 또 다른 이유는 강력한 퍼포머스가 가능해진 인텔 12세대 i7-1700H CPU 장착뿐만 아니라 게임을 부드럽게 돌려주는 외장 그래픽카드 RTX 3070Ti를 탑재했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게이밍 노트북으로는 최고의 만족도를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랩탑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높은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돈이 아깝지 않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CPU 또한 데스크톱과 견주어도 부족하다고 느끼지 않으실 정도의 퍼포먼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인텔 12세대 CPU와 RTX 3070Ti 그래픽카드가 탑재된 게이밍 노트북이기 때문에 모든 온라인 게임은 풀옵션으로 플레이하더라도 답답함 없이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피파온라인 4 뿐만 아니라 사양이 높기로 유명한 배틀 그라운 역시 풀옵션으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작업에서도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NVMe PCIe Gen4 512GB SSD를 탑재하여 로딩 속도도 빨라졌으며, DDR4 16GB(8GB X 2) 3200의 고 클럭 메모리도 탑재되었습니다. 들리는 말에는 메모리를 최대 64GB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M.2 슬롯도 추가적으로 1개 여유가 있어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면 쉽게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사양이 높을수록 발열이라는 고질적인 문제점도 있죠. 고사양의 부품들로 설계된 제품인 만큼 노트북 내부의 열기는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MSI는 발열 해소를 위한 2개의 고성능 팬과 이전보다 더욱 얇고 면적이 넓어진 히트파이프 6개를 넣어 효율을 최대한으로 올렸습니다. 팬 소음도 일반 노트북과 비교했을 땐 크다고 느껴지지만, 인텔 12세대 i7-12700H를 탑재한 동급 모델과 비교했을 때 조용한 편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