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선 헤드폰 시장을 접수한다. Ultrasone ISAR

테크

by 만두it 2022. 6. 15. 17:23

본문

헤드폰 명가 독일의 울트라손에는 가성비 좋으면서 강렬한 음악적 재미를 선사하는 모델도 존재합니다. 실제로 한 시대를 풍미한 제품으로 훌륭한 헤드폰이라는 찬사도 받았습니다. 현재 울트라손의 전체 라인업은 하이엔드 / 시그니처 / 와이어리스 / 프로 / 앰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하이엔드 제품군에서는 여러 에디션 모델들을 만나볼 수 있고, 시그니처 시리즈에는 펄스, 내추럴 마스터가 있습니다. 와이어리스에는 ISAR / LAPIS / METEOR ONE이 있습니다. 

울트라손의 블루투스 3종 제품의 공통적인 특징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Ultrasone의 블루투스 헤드폰의 특징은 착용감이 좋다는 점입니다. 예전 HFI 580, 780 제품의 단점은 무거운 무게와 불편한 착용감이었지만, 지금은 엔트리 레벨 제품이라도 착용감이 무척 만족스러워졌습니다. 울트라손의 고가 모델 편애 논란은 정말 옛이야기가 되었습니다. 3가지 제품 모두 음악의 강렬한 임팩트를 만끽할 수 있고, 음악을 들을 때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음질과 음악성, 둘 중에 음악성 쪽으로 좀 더 기울어졌다고 볼 수 있죠. 저음이 다이내믹하고 재미있다는 점에서 야마하와 통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물론 고음도 화려하고 음 자체의 생동감이 넘칩니다. 두 가지 요소를 입체적인 공간으로 잘 엮은 것이 울트라손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울트라손이 오랜 기간 갈고닦았던 사운드 튜닝 S-Logic이 충분히 잘 녹아들어 가 있습니다. 세 제품 모두 밀폐형 구조에서 개방형 같은 사운드를 만들어 보이겠다는 포부가 느껴집니다. 

ISAR는 ANC가 탑재된 블루투스 헤드폰입니다. 모델명인 ISAR은 유럽 중부에 흐르는 강을 의미합니다. 라피스와 같이 이자르 역시 독일에서 볼 수 있는 자연물입니다. 음향기기 중 가장 현대적이고 디지털스러운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름을 자연환경으로 정하다니, 정말 반전이 있는 이름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울트라손 제품이 외부의 소음을 차단하는 기능이 집중하고 있지만, 외부의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도록 자연스럽고 개방적인 디자인을 연출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는 이름일까요? 라피스와 마찬가지로 밀폐형 특유의 답답하고 갇혀있는 느낌이 거의 들지 않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인 만큼 생활 속에서 들리는 소음으로부터 차단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자르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주변 소음을 최대 -40dB까지 감소시켜줍니다. 이어컵 내부에 설치된 마이크를 사용하여 주변 소음을 탐지하고 음파를 상쇄시켜 효과적으로 소음을 걸러줍니다. 집중을 해야 하거나, 대중교통을 장시간 이용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 가능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가격은 275,000원입니다. 타 무선 헤드폰과 비교했을 때 가격적인 부분이 큰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246g의 가벼운 무게와 훌륭한 착용감, 단단하고 정갈한 마감 등이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착용감은 소니와 보스 제품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인상적입니다. 같은 울트라손의 이어폰인 라피스가 저돌적으로 음을 쏟아붓는 인파이터 타입이라면, 이자르는 단단한 전투태세를 갖춘 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아웃복서 타입이라 볼 수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저, 중, 고음 밸런스가 어우러지는 것이 듣기에 꽤 편안합니다. 

이자르는 음량을 좀 더 크게 키웠을 때 진가를 발휘합니다. 웅장하고 스케일이 큰 음악에 어울리기 때문에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든다면 음량을 더 높여서 음악을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자르도 노이즈 캔슬링 방식이 라피스와 같아서 강도는 높은 편입니다. 다만 소리가 부자연스러워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자르는 USB-C 타입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3.5mm AUX 오디오 케이블로 유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완충 시 최대 32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있습니다. 배터리 방전에 대한 걱정을 사라지게 만들어주는 배터리 용량이 아닌가 싶습니다. 

장시간 착용을 하다 보면 귀가 아플 수 있지만, 이자르는 양쪽 메모리폼으로 설계되어 부드럽게 귀를 감싸주는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합니다. 또한 평소 평소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 사용 시 귀의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을 위해 S-Logic 기술의 낮은 음악 수준이 요구되어 귀의 부담감을 무려 40%나 줄여 장시간 착용에도 피로도를 줄여줍니다. 헤어밴드라인도 충분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일정 수준으로 몸이 흔들려도 불편함을 거의 느낄 수 없습니다. 사용자들에게 맞춤화된 착용감을 보여주기 위해 사이즈 조절 또한 간편한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른쪽 헤드폰에는 ANC(노이즈 캔슬링 설정), 전원 모드, 블루투스 모드 3.5mm AUX 포트가 있습니다. 최초 음악 감상을 하기 위해서는 블루투스 모드 버튼을 눌러 곧바로 스마트폰과 페어링 하면 됩니다. 2대 장치와 동시 연결이 가능한 멀티 장치 연결 기능도 있기 때문에 여러 기기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연결성을 제공합니다. 음악 감상 중 상대방으로부터 전화가 걸려온다면 오른쪽 헤드폰 터치 제어 기능을 통해 곧바로 통화 전환이 가능합니다. 물론 음악 감상 중에도 음악을 정지시키거나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길을 걷는 중 주변부 소음을 차단하여 안전에 걱정이 된다면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앰비언트 사운드 모드도 제공하니 사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