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로운 M2 칩 탑재한 맥북에어, 맥북 프로 13인치 스펙부터 출시일까지

테크

by 만두it 2022. 6. 8. 17:06

본문

6월 8일 새벽 2시, 드디어 애플 WWDC 22 행사 키노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애플은 새로운 M2 칩이 탑재된 맥북에어 M2 2022 모델과 맥북프로 13형 M2 모델, iOS16, macOS 13, watch9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이 중 맥북 에어 모델이 유저들이 기대하는 부분을 대거 반영했기 때문에 좋은 인기를 얻는 모델이 될 것 같다 예상됩니다. 그럼 M2칩을 탑재한 새로운 맥북에어와 맥북프로 13인치 알아보시죠.

 

MacBook Air M2

새로운 M2 칩 탑재한 맥북에어, 맥북 프로 13인치 스펙부터 출시일까지

이번에 공개된 MacBook Air 모델은 전작과 달리 총 4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13인치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맥세이프 충전기도 제공됩니다. M2가 탑재되면서 24GB의 고속 통합 메모리와 ProRes 가속기 그리고 모델에 따라 최대 20시간의 배터리 사용성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M2칩은 영상 워크플로의 속도를 향상하기 위해 설계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가속형 인코딩과 디코딩을 위한 차세대 미디어 엔진과 강력한 ProRes 비디오 엔진을 추가하고 M2를 장착한 시스템은 4K뿐만 아니라 8K 동영상 스트림까지 재생할 수 있습니다. 

 

변화된 성능만큼 에어의 디자인도 많이 변화했습니다. 두께는 1.13cm, 무게는 1.24kg, 색상은 미드나이트,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마지막으로 스타라이트로 출시가 됩니다. 기존의 맥북이 가진 날렵함은 사라졌지만 또 다른 맥북에어의 모습을 통해 맥북 시리즈의 아이덴티티가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작 맥북에어와 달라진 점 중 하나인 맥세이프 충전기가 탑재되어있습니다. 좌측으로는 2개의 썬더볼트 포트가 있고 우측에는 오디오 잭이 적용되었습니다.

노치 디자인을 적용하여 전면에서 보는 디스플레이 상단 영역을 좀 더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메라 좌우측으로 앱에 따라 메뉴 바를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졌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1080P FaceTime HD 카메라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전보다 25% 밝아진 500 니트의 밝기를 제공하고 10억 개의 색상을 지원하는 만큼 사진이나 영상 등에서 전작과 달라진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피커 또한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4 스피커 시스템을 통해 공간 음향을 지원하기 때문에 페이스 타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OTT 서비스를 즐기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MacBook Pro 13 M2

맥북프로 13형도 지난해 맥북프로 14인치 모델에서 크기와 M2 칩의 변화를 통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성능적인 부분도 향상되었고 맥북에어가 최대 18시간 사용 가능하지만 최대 20시간 사용 가능하고 앱에 따라 성능적으로 에어보다 빠른 속도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특히 액티브 쿨링 시스템을 통해 고사양 작업에서도 안정적이고 빠른 성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4, 16인치 맥북 프로에서는 사라졌던 터치 바는 13인치에서 그대로 지원합니다. 10 코어 GPU와 고성능 미디어 엔진을 이용해 더 많은 4K 및 8K ProRes 동영상 스트림 작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에어에 비해 전문적인 편집 등 훨씬 길게 작업을 하더라도 효율이 좋고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3 색 영역을 지원하고 트루톤 디스플레이 그리고 500 니트의 밝기를 지원합니다. 전면에 FaceTime HD 카메라가 탑재되고 3 마이크 어레이 기능으로 스튜디오급 퀄리티의 마이크 성능을 누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맥북에어와 가격차이가 많이 줄었지만, 전면 카메라 등에서는 오히려 에어가 더 낫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체적인 변화보다는 기존 맥북프로 13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 M2칩으로 변경된 형태입니다. 가위식 메커니즘의 키보드, 터치 ID 등 그대로 유지됩니다. 에어와 달리 맥세이프 충전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USB-C타입을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

공식 출시는 7월이지만, 국내 출시일은 미확정입니다. 가격은 국내 맥북에어 M2의 경우 169만 원부터, 맥북프로 13형 M2는 179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교육 할인 적용 시 에어는 155만 5000원, 맥북프로는 165만 5000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