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정한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Beats Fit Pro 스팩

테크

by 만두it 2022. 6. 9. 14:39

본문

애플은 비츠 핏 프로를 지난 2021년 11월 1일 미국에서 공식 출시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미국 이외의 다른 나라는 출시하지 않았지만 2022년 1월 25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 비츠 핏 프로를 공식 출시하였습니다.

beats 홈페이지

에어팟 3세대와는 다르게 에어팟 프로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하고 주변음 허용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eats 홈페이지

국내 출시 가격은 25만 5천 원이며 색상은 블랙, 화이트, 스톤 퍼플, 세이지 그레이 총 4가지입니다. 참고로 에어팟 3세대는 24만 9천 원, 에어팟 프로는 32만 9천 원입니다. 에어팟 3세대에는 없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탑재하고 땀과 수분에 강하며 애플 기기와 호환성이 좋은 스포츠용 무선 이어폰을 찾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츠 핏 프로는 3가지 크기의 실리콘 팁을 제공합니다. 애플은 비츠 핏 프로의 부드러운 윙팁을 디지털 방식으로 모델링하기 위해 수천 개의 테스트를 거쳤다고 밝혔습니다. 덕분에 비츠 핏 프로는 귀에 매우 부드럽고 안전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착용 방법은 이어폰을 귀에 착용한 후 약간 비틀어서 윙팁을 귀의 윗부분에 고정하면 됩니다. 비츠 핏 프로는 OPX4 생활 방수 등급으로 땀과 수분에 강합니다. 덕분에 운동하는 동안 땀이나 물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운동용 무선 이어폰 콘셉트로 출시한 만큼 착용감이 우수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장시가 착용에도 불편함이 없고 과격하게 움직여도 유닛이 떨어지는 경우가 없다고 합니다

Beats 홈페이지

또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주변음 허용 모드, 적응형 EQ, 머리 추적 기능이 있는 공간 음향 등 에어팟 프로에서 사용되는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H1칩을 탑재하여 시리 및 나의 찾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iOS 사용자는 애플 기기간의 원터치 페어링 및 자동 전환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eats 홈페이지

물론 안드로이드 기기와도 호환이 됩니다. 비츠 핏 프로를 꺼내는 즉시 블루투스를 통해 안드로이드 기기와 간편하게 연결됩니다. 안드로이드용 Beats앱에서 원터치 페어링, 맞춤 컨트롤, 배터리 잔량, 펌웨어 업데이트 등은 물론이고 착용 테스트를 통해 최상의 이어 버드 사운드와 착용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디바이스 컨트롤 기능을 통해 음악을 제어하거나 감상 모드로 전환하는 것은 물론 전화를 받고 'b' 버튼을 사용해 음성 인식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매체들은 비츠 핏 프로의 음질 밸런스가 좋고 평탄하다는 평입니다. 이전 비츠 헤드폰과 달리 중저음이 강조되어 있지 않으며, 중립적인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음색은 약간 밝은 수준이라 덧붙였습니다. 에어팟 프로나 갤럭시 버즈와 비교해도 크게 밀리지 않는 음질이라는 평입니다. 다만 최상위 음질까지는 아니라고 전해집니다. 

통화 시 고품질 성능을 제공합니다. 듀얼 빔포밍 마이크가 음성을 정확하게 잡아내고, 디지털 프로세서는 외부 소음과 바람 소리를 걸러내어 또렷하고 선명한 음질로 통화할 수 있습니다. 

Beats 홈페이지

최대 6시간 동안 감상 가능하며 충전케이스로 18시간의 추가 감상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이 부족하더라고 Fast Fuel 기능을 통해 5분 충전 시 최대 1시간 추가 재생이 가능합니다. 아쉬운 점은 무선 충전 기능이 없다는 것입니다. 후면 포트가 깊숙이 박혀있기 때문에 충전 편의성은 떨어집니다. 완전 충전까지는 1시간 30분이 걸립니다. 이어폰을 충전 케이스 안에 넣으면 자석으로 부착되는 형식으로 케이스를 열고 흔들어도 제자리에 단단히 고정됩니다. 

에어팟 프로보다는 성능이 살짝 떨어질 것이라 평가되지만 고급형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군 사이에서 저렴한 가격과 성능, 편안한 착용감을 찾는 사용자에게는 좋은 구매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게다가 스포츠형으로는 다른 제품보다 월등하기 때문에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비츠 핏 프로 구매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