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샤오미 미밴드 7, 살만 할까? 스팩 본격적으로 알아보기

테크

by 만두it 2022. 6. 9. 16:00

본문

2022년 5월 24일, 샤오미 미 밴드 7이 공식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미 밴드 6과 비슷하지만, 미리 유출된 펌웨어 데이터대로 디스플레이 크기가 커졌으며, AOD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 강화된 Sp02 기능과 120여 가지로 늘어난 운동 측정 항목 등 꽤나 많은 부분이 추가되고 강화되었습니다.

가격은 일반판 249위안, NFC판은 299위안으로 각각 한화로 약 4만 7천 원, 약 5만 6천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지난 미 밴드 6보다 20위안씩 증가되었습니다. 5월 31일부터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예전에는 1만 원 대 였던 걸 생각하면 가격이 많이 올랐지만, 시중 스마트워치 가격을 생각한다면 매력적인 선택지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예전에는 아무 생각 없이 구매했다면 이제는 사볼 만 한가 따져야 하는 가격대가 된 것 같습니다. 

새로운 미 밴드가 늘 그러하듯, 이번 미 밴드 7도 미 밴드 6보다 0.06인치 증가한 1.62인치 AM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뿐만 아니라 해상도 또한 192*490으로 소폭 증가하여 326 ppi를 유지시켰습니다. 가로 4픽셀, 세로 40이 더 넓어진 거죠. 화면 크기와 해상도가 높아진 건 좋지만,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되는 점은 좀 식상하긴 합니다. 이전 시리즈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다가올까 의문이긴 합니다. 

아마 이번 미 밴드 7의 최대 특징이라 할 수 있는 AOD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Always On Display의 약자로 항상 디스플레이가 켜져 있음을 의미합니다. 화면을 깨우지 않아도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스마트워치와 같은 디바이스에서는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AOD 맞춤형 다양한 배경화면도 제공된다 합니다. 밴드에도 AOD라니, 격세지감입니다. 배터리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LTPO디스플레이가 사용된 것이 아닌가 라는 추측을 해봅니다. 그래야 배터리 소모량이 작아지기 때문입니다. 

미 밴드 6부터 제공하는 Sp02(혈중 산소 포화도) 기능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매 5분간 혈중 산소를 측정하여 함량이 낮은 상태일 때는 진동으로 알람이 간다고 합니다.

미 밴드 7은 운동용 스마트밴드로 매우 적합합니다. 손목 위의 코치 개념으로 사용자의 몸 상태를 체크하여 운동하기 적합한 몸 상태인지, 훈련 부하는 적당한지, 훈련 효과는 잘 나타나고 있는지, 운동 능력이 이전에 비해 향상되었는지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정리해 줍니다. 

미 밴드 6은 30여 가지의 운동 측정이 가능했지만, 이번 미 밴드 7은 주요 6가지의 홈 스포츠를 포함하여 120개의 운동 측정을 제공합니다. 운동을 즐겨하는 사용자라면 운동을 보다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공식 스트랩 종류 또한 추가되었습니다. 기본 스트랩 외에 다채로운 TPU 항균 스트랩과 형광색 스트랩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TPU 항균 스트랩은 19.9위안(한화로 약 3,800원), 형광 스트랩은 29.9위안(한화 약 5,700원)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배터리는 전작과 비슷한 일반적인 사용 시 15일, 많이 사용 시 9일 동안 지속됩니다. 배터리 충전 방식은 동일하게 자석식 충전이며 50M 방수를 지원합니다. GPS 버전의 최대 단점은 배터리 사용 시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미 밴드 7의 배터리 용량은 전작보다 늘어난 180mAh입니다. 전작인 미 밴드 6의 배터리 사용시간이 125mAh인 것을 보아 확연히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미 밴드 7 글로벌판에 대한 정보가 없었지만, 조용히 발매를 한 것인지 알리익스프레스 등에서 현재 구매 가능합니다. 제일 중요한 점은 글로벌판에는 한국어가 업데이트로 수록되어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한국에 정식 발매가 되기를 기다리는 분들은 기다리실 필요 없이 글로벌판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본격적으로 한국어가 추가되기 시작한 미 밴드 3 때를 제외하고는 한국어판 모델이 따로 발매되었지만, 미 밴드 7부터는 글로벌 모델에도 한국어가 포함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