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지텍 MX Keys 키보드 스팩부터 가격까지 한번에 알아보기

테크

by 만두it 2022. 6. 13. 15:41

본문

Logitech

로지텍의 MX Keys는 생산성이 우수한 키보드입니다. 개발자, 크리에이터, 애널리스트 등 전문직을 위해 최상으로 설계된 키보드입니다. 최고의 안정성과 반응성을 갖춘 키보드로 누구나 마스터가 될 수 있습니다.  무선 연결을 통해 블루투스 또는 USB 동글을 통해 최대 3개의 장치를 페어링 할 수 있으며 페어링 프로세스를 반복할 필요 없이 페어링 된 장치 간에 쉽게 전환 가능합니다.

Logitech

시저 스위치의 짧은 사전 이동 거리와 낮은 작동력으로 인해 타이핑이 가볍고 반응성이 좋으며 움푹 들어간 키는 오타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타이핑 소음은 조용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거슬리지 않을 정도입니다. 로지텍 MX Keys의 키캡 재질은 ABS입니다. 전체 프레임은 금속처럼 보이는 고급 플라스틱을 제작되었으며, 키는 조밀한 양질의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었습니다. 108 키 풀 배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보드에는 약간의 유연성을 느낄 수 있으며 스페이스바 아래의 프레임은 다소 흔들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키보드는 전체적으로 상당히 견고한 느낌입니다. 밑판은 타이핑하는 동안 책상에서 움직이지 않도록 견고하게 잡아줍니다. 

Logitech

높이는 2cm, 너비는 16.9인치, 무게는 약 0.8kg입니다. 다소 무거운 무게이기 때문에 고정된 장소가 아닌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하시는 사용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키보드이지만, 사무실, 집과 같은 고정된 장소에서 활용한다면 충분히 구매를 고려할 만한 제품입니다. 최소 경사는 5.8°입니다. 로지텍 MX Keys는 적절한 인체 공학을 갖추고 있습니다. 키보드의 로우 프로파일로 인해 손목 받침대 없이 입력하는 것이 비교적 편한 편입니다. 아쉬운 점은 기울기 설정이 없는 직선형 키보드이기 때문에 경사를 설정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버튼은 꽤 있지만 매크로가 아닌 사전 설정 기능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레이턴시가 약간 높은 편이라, 빠른 반응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Logitech

MX Keys의 또 다른 특징은 뛰어난 백라이트입니다. 어두운 곳에서는 백라이트를 자동으로 켜거나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내장형 밝기 센서가 있습니다. 그러나 백라이트가 흰색으로만 있기 때문에 RGB 설정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로지텍 MX Keys는 팬타그래프 키보드 중 안정적인 키감을 선보입니다. 기계식 키보드에 비해 소음이 적고 타격감이 덜합니다. 이 말은, 타격감이 있는 키보드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부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음과 타격감이 덜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에게는 만족할만한 제품입니다. 그러나 키감은 사용자마다 다르기 때문에 직접 타건을 해보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Logitech

MX Keys는 블루투스나 전용 USB 동글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3개의 장치를 동시에 페어링 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및 커넥터는 USB-C타입을 사용합니다. USB-C 케이블을 통해 충전 가능하며 연결되면 무선 송신기를 통해 PC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완충 시 최대 10일, 백라이트가 꺼진 상태에서는 최대 5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Logitech

키보드 상단에는 미디어 버튼이 있으며 Fn 키를 누르고 있으면 기능키로 변신합니다. 모든 미디어 키는 사용자에 맞기 프로그래밍하여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PC에서 모든 프로그램이나 파일을 여는데 용이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Fn+Esc를 눌러 파일에 액세스를 할 수도 있습니다. Windows, macOS, Linux, Chrome OS, iPadOS, iOS, Android장치와 호환됩니다.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키보드를 사용하여 한 PC에서 다른 PC로 파일을 복사하고 붙여 넣을 수 있는 Logitech Flow 기능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Logitech

 

로지텍 MX Keys는 국내 정식 발매 기준 약 13만 9천 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애플 매직 키보드와 같이 팬타그래프 키보드 중에서는 매우 비싼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텐키리스인 MX Keys mini의 경우 출고가 12만 9천 원에 송신기 미포함이니,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MX Keys가 더 매력적입니다. 위 가격은 국내 정식 발매 가격인 만큼 해외 직구 시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MX Keys mini 키보드도 소개드리겠습니다. 기능은 비슷하지만 텐키리스인 MX Keys mini는 탄소 발자국 절감을 위해 PCR플라스틱을 사용합니다. MX Keys보다 콤팩트한 크기로 키보드와 가까운 곳에 마우스를 두고 편안하게 작업 가능합니다. 색상은 페일 그레이, 그래파이트, 로즈 핑크 색상으로 더욱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